loading...

H > 학회소개 > 인사말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. 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반갑습니다. 
2021년 한국농촌계획학회장직을 맡게 된 협성대학교 이상문입니다.

저희 학회는 지속가능한 농촌발전을 위해 연구하고 교육하는 분들, 정책에 관련되거나 현장사업을 실행하는 분들이 언제든 드나드는 플랫폼의 역할을 해왔습니다. 농촌계획이란 분야가 이땅에 뿌리내리고 열매를 맺을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선대 회장단, 임원 그리고 회원님들의 노고 덕분이었습니다.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

회장의 역할은 학회의 맥이 끊어지지 않게 계승하되 시대적 소명이 학회 내부로 스며들 수 있도록 앞선 일꾼으로서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합니다. 여러 회원님들과 함께 토론하고 소통하면서 학회가 짊어져야 할 과제를 숙고하겠습니다. 아울러 그에 따라 부여된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.

금년에도 코로나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합니다. 특히 상반기 학회 활동이 쉽지 않을 걸로 보입니다. 그렇지만 최신 매체를 통해 정기 및 부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온라인으로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이어나가겠습니다. 무엇보다 학회지 발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겠습니다. 신임 회장단 및 임원과 더불어 연구, 협력, 국제교류, 정책개발, 정보교환 등의 임무가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이 모든 것은 회원님들의 참여없이는 불가능한 일입니다. 끊임없는 지도와 편달을 바랍니다.

회원님을 비롯 이곳을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만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. 감사합니다.

고맙습니다.

제23대 한국농촌계획학회 회장
이상문 배상

맨위로